'guest'님 환영합니다!
[Utah] 캐피털 리프 국립공원
http://365hananet.koreadaily.com/place/2212
Capitol Reef National Park
기본 정보
Monroe, UT 84775
(435)425-3791
평점: 0.0점( 0명) | 
- 이미 가 본 곳인가요? 회원님이 소장하고 있는 소중한 사진을 공유해 주세요 -
 
유타주와 애리조나주는 콜로라도 플래토우(Plateau)라 불리는 고원지대에 있다. 이 일대에는 Capitol Reef를 비롯, 자이언캐년, 브라이스캐년, 아치스, 캐년랜드, 그랜드캐년 등 국립공원이 여러개 있다. 이중에서 캐피털 리프와 캐년랜드는 절벽의 모양이나 색깔에 유사한 점이 많고 지형이 험하기로 유명하다. 그러나 캐년랜드나 그랜드캐년과 같이 커다란 강물의 물살에 의해 형성된 것이 아니라 지하로부터 솟은 다양한 퇴적암으로 생성된 풍경이니만큼 색다르다.

이 공원을 찾을 때는 험한 지형을 고려해 4휠 드라이브 기능을 갖춘 SUV 차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차로 올라 갈 수 있는 지역도 일부일뿐, 대부분의 지역은 배낭을 매고 하이킹으로 올라가야 할만큼 지형이 험하다. (435) 425-3791

브라이스캐년서 130마일
서기 800년대 이래 캐피털 리프에는 프리몬트(Fremont)라 불리운 인디언부족이 살았다. 그러나 12세기 경에 이르러 심한 가뭄이 계속되자 인디언들은 이곳을 버리고 딴곳으로 이주했다. 그후 이곳은 수백년동안 완전한 무인지대로 버려진 땅이 됐다. 사람들이 다시 이주하기 시작한 것은 19세기 후반 모르몬교도들이 서부로 진출하면서. 1937년에 준국립공원, 1971년 12월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공원면적 378스퀘어마일, 평균 6천피트의 고지에 있기 때문에 겨울은 춥고 여름엔 덥다. 이 공원은 서남쪽의 Bryce Canyon국립공원에서 약 130마일, 동북쪽의 Arches국립공원과는 150마일 떨어진 거리에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지나가는 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연간 50만명이 이곳을 찾으며 세개의 캠프그라운드는 제철이 되면 언제나 초만원을 이룬다. 브라이스캐년을 거쳐 이곳에 가려면 하이웨이 12번을 따라 동북쪽으로 달리는데 경치 또한 일품이다.

Dixie 국립삼림지역 - 12번 도로상에 있는 Escalente를 지나며 만나는 Dixie National Forest는 아름다운 숲과 계곡으로 이어진다. 향기로운 내음을 맡으며 달리다 보면 길은 어느덧 산위로 향하는 고갯길이 되고 이 고개를 넘으면서 또 하나의 아름다운 광경이 나타난다. 360도의 확트인 시야로 들어오는 고원지대와 백양나무 숲의 아름다움은 말로 형용할 수 없다.

멀리서 본 캐피털 리프
Boulder를 지나 높이 9천200피트의 고개를 넘으면 동쪽으로 먼 곳에 울긋불긋한 모습을 하고 있는 캐피털 리프 국립공원이 펼쳐진다. 차를 잠시 멈추고 이 천하의 장관을 감상하기 위해 미리 망원경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하이웨이 12번은 Torrey에서 하이웨이 24번을 만난다. 24번 도로 동쪽으로 11마일 가면 공원입구에 도착하는데 Visitor Center는 입구에서 6마일 더 들어가야 한다.

그러나 서둘러 비지터센터로 들어가기 보다는 길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Twin Rocks, Goosenseck, Chimney Rock, The Castle 등에 관심을 갖자. 이중 Chimney Rock과 The Castle은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독특한 암석구조물로 이뤄져 있다.

이 공원은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 ‘내일을 향해 쏴라’(원제 Butch Cassidy and the Sundance Kid)의 배경이다. 영화의 주제곡 ‘Rain drops fall in on my head’의 경쾌한 멜로디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폴 뉴먼과 로버트 레드포드가 험준한 계곡에 숨어있다가 이 지역을 지나가는 기차와 은행을 터는 강도로 분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영화에서처럼 복잡하고 험준한 계곡은 오늘날도 변함없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낭만과 유머스러운 풍치를 보여준다.

천연 조각품들 즐비
Scenic Drive - 비지터 센터에는 캐피털 리프공원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지도가 있다. 이곳에 들려 여정을 짜는 것이 바람직하다. 공원에서 하루를 머무른다면 투어를 이용해서 일반승용차로 들어갈 수 없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그러나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곳만을 둘러보길 원한다면 여기서 남쪽으로 약 25마일 거리의 Scenic Drive를 타고 내려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웅장하고 신기한 Egyptian Temple 암석은 마치 이집트의 고대궁전을 방불케 한다. 그리고 이 길 끝에 있는 Capitol Gorge에 차를 세우고 가까운 절벽 위로 올라가면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캐피털 리프공원의 지형은 동서로 평균 5마일, 남북으로 65마일. 옛날 나바호인디언들은 이곳을 ‘잠자는 무지개 땅’이라고 불렀다. 몇천만년동안 퇴적된 흙과 모래의 색깔이 서로 달라 지상에 드러난 단면이 마치 오색찬란한 무지개를 연상시키기 때문이다.

Chimney Rock - 공원 서쪽에 위치한 Chimney Rock 근처에는 이 지역이 바다밑에 있었을 때인 2억3천만년전에 형성된 짙은 회색의 Moenkopi 층이 있다. 암석에서는 당시 바다에 서식했던 물고기들의 화석을 발견할 수 있다.

캐피털 리프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4휠 드라이브 기능을 갖춘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가능하면 배낭을 짊어지고 걸어다니며 돌아보는 것이 좋다. Pine Creek Tour에서 다양한 코스를 안내하는 회사의 예약 전화번호는 (435) 425-3519 또는 (435) 425-3999이며 비지터센터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가격은 코스에 따라 40달러에서 60달러 사이.

숙소
공원안에는 숙박시설이 없다. 여름과 봄철에는 근처 마을에 있는모텔에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
Torrey
Rim Rock Inn ☎ (435) 425-3398
Boulder View Inn ☎ (435) 425-3800

Bicknell
Sunglow Motel ☎ (435) 425-3821
Aquaris Motel ☎ (435) 425-3835

Hanksville
Whispering Sands Motel ☎ (435) 542-3238

캠핑
☎ (435) 425-3791
Fruita - 24번 Hwy Torrey에서 동쪽 11마일 & 남쪽 1.3마일, 53개소, 화장실, 음료수, 하루 10달러. 선착순 이용.

Cedar Mesa - 24번 Hwy Torrey에서 동쪽 20마일 & 남쪽 23마일, 5개소, 무료. 음료수 없음.

Cathedral - 24번 Hwy Torrey에서 동쪽 23마일 & 북쪽 28마일, 5개소, 무료. 음료수 없음.
가는 길
캐피털 리프 방문계획을 세우게되면 미리 인근에 있는 자이언캐년, 브라이스캐년, 캐년랜드, 아치스 국립공원 등 부근의 명소를 선정해서 일정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LA에서 Capitol Reef까지는 약 632마일. Fwy. 15 N.→ 라스 베이거스를 지나 9번 E.로 자이언캐년을 거쳐 다시 89번 N.와 12번 E.로 브라이스캐년 입구를 지나서 12번 도로 따라 130마일 북상하면 Torrey를 만나고 여기서 24번 동쪽으로 11마일 더 들어가면 캐피털 리프국립공원 비지터센터를 만난다.

동부나 서부지역에서 유타주 관광을 갈 때는 주도 Salt Lake City까지 항공편으로 가서 차를 빌려 여러 국립공원을 함께 돌아보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0'개의 리뷰가 있습니다.  | 쪽 번호 0/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평가
Tip & Know how
이곳을추천합니다!
주변 숙박업소, 맛집, 명소등을 추천해주세요!
 내용의 분류를 선택해 주세요!
이지역주변업소